Scrapped from ㅍㅖ동's 낙시터
원본 URL: http://www.findingmyself.net/blogs/fish/45
솔직히 제목 자체가 상당히 낚시질에 가까운 문구입니다만, 방금 Digg.com에 올라온 글을 보고 내용을 살펴봤더니 위와 같은 제목을 사용하기에 아깝지 않은 HTML 편집기라고 생각됩니다.
Dream Weaver와 같은 좋은 HTML 편집기가 이미 많이 나와 있지만, 이는 대부분의 자바 스크립트 지원 부분에서 한계를 가지고 있고, 특히 요즘 Ajax를 이용한 작업에서 자바 스크립트 지원 부분이 강조됨에 따라 새로운 HTML 편집기에 대한 요구가 계속 늘고 있습니다.
DHTML 객체에 대해서만 메써드와 프로퍼티를 보여주는 VS.Net도 작업시 상당히 큰 도움이 되는데, 해당 객체 내에 존재하는 메써드와 프로퍼티까지 보여주는 기능은 점점 자바 스크립트의 의존도가 높아지는 코딩 스타일에 엄청난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어느 정도 웹 표준 작업을 했던 사람들에게는 큰 필요가 없는 작업일지 모르겠지만, 처음 웹 표준 작업을 시도하는 사람과, 자바 스크립트를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는 충분히 강력한 기능입니다.
이렇게 설명한 기능 외에도 여러가지 장점들을 가지고 있는데 인상적인 부분만 나열을 해봤습니다. 이렇게 늦은 시간에 자려다가 우연히 발견하게 된 것이지만 너무나 맘에 들어서 굳이 자기 전에 포스팅을 해야겠다는 생각에 두서 없이 한 번 적어봤습니다.
이걸 보면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VS.Net과 어떻게 병행해서 쓸지 걱정이 앞서네요. 이렇게 좋은 툴을 봐버렸으니 안 쓸 수는 없고, 문서 안에 묻어 있는 ASP.Net 코드는 처리를 못해주는 것 같고... 좋은 걸 줘도 고민입니다... ㅎㅎ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