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5월 7일 수요일

[스크랩] 쥐대가리 새우깡 먹는다고 죽냐?

1. "구매"라는 행위는 사는 사람이 절대적 권리를 가진 거래 행위이다.
산업화가 미친듯이 진행되던 시절, 시장은 소비자보다 공급자의 힘에 의해 움직였다. 그때 그 시절에는, 공급자가 내놓는데로 소비해야 했고 대채제가 거의 없고, 소비수준이 낮아 소비자의 선택의 여지가 없던 시절이었다.
그냥 예전에는 그랬다는 말이다.
소비자가 시장을 주도하는 21세기에 주는대로 사겠다니, 그게 말이 되는 소린가?
" 수입"이란 국제거래에서 "구매"를 뜻하는 말이다. 석유, 금, 석탄, 등 유한한 지하자원의 경우 대체재가 거의 없고, 생산량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실제로 구매자의 힘보다 판매자의 힘이 더 크게 작용하는게 현실이다. 그렇다면 "쇠고기" 특히 "미국산 쇠고기"도 생산량이 제한적이고 대체재가 없어서 판매자의 의지를 100% 반영한 것인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형님이 주신다면 뭐든지 먹겠어요~

2. "확률"이라는 개념은 "실현가능하다"라는 말이다.

"확률적으로 안전하다" 이 얼마나 위험천만한 표현인가.
그렇다면 왜 경제성장과 경기부흥을 위해 그토록 설레발을 치나. "확률적으로 분명히 당첨가능하니 국민 여러분은 로또에 올인하시라"하면 되지. 뭐하러, 일자리 창출하고, 국가성장동력이고 나발이고 알아듣기도 힘든 개소리들을 지껄이는가.
"확률"이라고 말하는 순간, 당신들은 이미 광우병의 감염 가능성을 인정한 셈이다. 당신들 정부의 예산으로 운영되지만, 지금 상황에서 가장 전면에 나서야할 "국립과학수의검역원(http://www.nvrqs.go.kr/)"자료에도
" 현재 우리나라에는 소해면상뇌증(광우병)이 발생하고 있지 않으므로 국내에 이 질병이 유입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최선의 방역대책으로써 철저한 검역을 통하여 소해면상뇌증 발생국산 반추류 동물이나 그 생산물(우유 및 유제품, 원피 제외)이 수입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
관련링크 : http://www.nvrqs.go.kr/Ex_Work/Disease_Information/Sub_4/sub_4_1.asp
라고 밝히고 있다.
확률적으로 안전하다? 대한민국은 860만분의 1이라는 상상하기도 힘든 확률의 로또 당첨자가 매주 수명씩 나오는 희한한 나라다. 이 나라에서 확률을 따지는 것이냐?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확률적으로 확실하다. 올인?

3. "미국산 쇠고기 반대"와 "반미"는 전혀 상관없는 말이다.
지금 국민들이 미국을 반대하고 있는 것 같은가? 말장난 따위로 논점을 흐리지 말거라. 나 니네들보다 좋은 학교도 못나왔고, 많이 배우지도 못했지만 이 정도는 이해하고 있다.
만일 뉴질랜드에서 광우병이 발생했는데, 뉴질랜드 쇠고기를 전면 수입개방 한다면 우리 국민들이 "오~ 뉴질랜드는 미국이 아니잖아? 좋아~! 먹어주자~!!!" 라고 할 것 같나?
당신들이 말하는 그 안전한 "확률"이 불안해서 촛불집회에 참여하는 중고등학생들에게 낯부끄럽다. 차라리 개 주둥이에 마이크를 대어줘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는 미국을 반대하는 것이 아니다. "위험"을 반대하는 것이다.

4. "재협상 불가능"이라는 말 자체가 성립 가능한 단어조합인가?
먼저 국어사전을 보자
협상 : 둘 이상의 나라가 통첩(通牒), 서한(書翰) 따위의 외교 문서를 교환하여 어떤 일에 대하여 약속하는 일
(다음 국어사전 발췌)
세상에 "목숨걸고 지켜야 할 약속"이라는게 몇 가지나 있을까? 국가 간의 협상에서 한 나라의 국내사정의 변화에 따라 상대 국가에게 이를 통보하고 수정해야한다고, 그렇지 않으면 약속을 지킬 수 없다고 말하지도 못하는 것이 왜 정당하고 왜 공평한 것인가?
재협상 불가능? 이런 말은 조폭 똘마니들이 형님하고의 약속에서나 하는 소리다.
재협상이 불가능하다니...
그렇다면 당신들은 국민과 약속한 7% 경제성장 약속은 왜 수정했나?
국민들과의 약속은 언제나 수정가능한 약속인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행님~~(__);;

5. 수입업자가 수입 안하면 그만?
이 소리를 보고, 정말이지 참담하기 그지 없었다.
그 렇다면 쥐대가리 새우깡은 왜 전량수거했나. 쥐대가리 발견한 놈이 그 대가리만 덜어내고 먹으면 되지. 쥐대가리 먹는다고 사람 목숨이 왔다갔다 하는건가? 식약청에서 식품위생이니 나발이니 그딴 소리는 왜 하는가? 유통기한 따위는 왜 문제가 되는가?
유 통기한 안지켜도 확률적으로 안전하다. 유통기한 안지킨다고 전국민의 0.01%가 20년 내에 사망할 것 같은가? 유통기한을 지키지 않아 20년 내에 인구의 0.01%가 사망하는 것이 확실하다면 더욱 유통기한을 철저히 해야하고, 사망하지 않는다 해도 0.01%의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식약청이 있고, 국가적으로 식품위생을 관리하는 것이다.
수입업자가 수입 안하면 그만 이라고? 농심만 존내 억울하구나. 발견한 새끼 입 막고, 그냥 넘어가면 되는데, 괜한 뻘짓 했구나.
국민 여러분. 쥐대가리 새우깡은 사망의 위험이 없으니 안심하고 드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먹어도 안죽는다. 확률적으로 안전하다자나. 그냥 쳐먹자

OIE(The World Organisation for Animal Health)가 어떤 곳인지 나도 잘 모른다. 하지만, 홈페이지를 찾아보고 구글에서 몇가지 검색해보니 1924년에 만들어져서 유명무실해졌다가 2000년 이후에 미국이 다시 공들여 키운 것이라는 건 금방 알겠더라. 대륙별로 9명의 관료들이 모여서 정하는 OIE 기준이 변경되면 재협상을 검토할 수 있다고? (OIE 지역별 대표 소개 페이지 : http://www.oie.int/eng/OIE/organisation/en_RR.htm?e1d1)
참 으로 대단한 말씀이시다. 광우병 쇠고기 수입개시되면 이제 개인의 건강은 전적으로 확률문제가 된다. 광우병과 인간광우병의 발병 메커니즘과 진단/치료 방법이 발견될 때까지 로또를 계속하다보면 먼저 죽거나 당첨되거나 둘 중에 하나는 결과를 알 수 있겠지.
확률적으로 안전한 광우병 쇠고기를 존내 처먹으면서, 확률적으로 확실히 당첨되는 로또도 함께 하는거다.
이제 대한민국에서 열심히 노력해서 어쩌고 저쩌고 그따위 개소리는 안통하는 세상인게다. 확률이 지배하는 세상. 음성화되는 도박장들 전부 양성화시키고, 그냥 올인하는거다. 어차피 한방이네..뭐..
아.. 욕 나온다...
나 아직 미혼인데.. 결혼하고 싶다는 생각에 왜 죄책감이 드는 것이냐~
필수링크 첨부 : 120만 넘었구나..
http://agora.media.daum.net/petition/view?id=40221
ps. 포스트 수정하는 과정에서 실수로 포스트가 지워져서 다시 작성했습니다. 댓글 달아주신 2분이 계셨는데, 죄송하다는 말씀 전합니다. (__);;;

댓글 없음: